아이폰에서 AirDrop(에어드랍) 기능은 파일, 사진, 동영상을 다른 애플 기기와 빠르고 쉽게 공유 할 수 있는 기능 인데요. 만약 에어드랍을 사용하려는데 안켜짐 현상이나 버벅임, 대기중, 실패, 거절됨 등의 문제가 발생 했을 때에는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. 이렇게 에어드랍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10가지를 소개해드리니 확인해보시기 바래요.

에어드랍 안켜짐 현상이란?
보통 에어드랍 안켜짐, 대기중, 실패, 거절됨, 버벅임 등 다양하게 부르고 있는 오류 입니다. 보통 사진 전송이나 동영상 목적으로 에어드랍을 사용 할 때 무한 대기중으로 표시가 되거나 상대를 못찾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에어드랍 안켜짐 해결방법
에어드랍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으므로 아래에서 초간단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니 참고해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!
1) 에어드랍 설정 확인
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에어드랍 설정 부분 입니다.
1. 아이폰에서 설정->에어드랍으로 이동합니다.

2. 에어드랍 설정이 “연락처만”이라고 되어 있을 경우에는 상대방이 연락처에 없을 때에 기기를 찾을 수 없는데요. 이 부분을 “모든 사람에 대해 10분동안”으로 선택 한 후 에어드랍을 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. 또한 공유 시작에서 ‘기기를 서로 가까이 가져오기’를 초록색으로 변경 합니다.

2) 와이파이/블루투스 연결 확인
기본적으로 에어드랍의 경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로 연결이 됩니다. 만약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연결이 제대로 안되어 있다면 에어드랍 또한 활성화가 되지 않는데요. 에어드랍을 할 기기에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모두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체크 해줍니다.

3)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
와이파이와 블루투스까지 확인했지만 해결이 안됬다면 네트워크 초기화를 진행해서 파일이 전송되지 않는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.
1. 아이폰 설정에서 [일반->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]으로 이동합니다.

2. 화면 하단 재설정을 누르고 [네트워크 설정 재설정] 메뉴를 눌러서 네트워크를 재설정 합니다.

4)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
만약 에어드랍을 주고 받는 사람 중 소프트웨어가 구 버전일 때에는 에어드랍이 제대로 작동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럴 때에는 두 사람 모두 업데이트를 한 다음 에어드랍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.
1. 아이폰 설정에서 [일반->소프트웨어 업데이트]로 이동합니다.

2. 업데이트 옵션이 표시되면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서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.

5) 개인용 핫스팟 비활성
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면 에어드랍이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. 전송 전에는 핫스팟을 비활성화 해줍니다.
1. 아이폰 설정에서 [개인용 핫스팟] 메뉴로 이동합니다.

2. [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]을 해제 합니다.

6) 스크린 타임 끄기
에어드랍 시 상대방이 스크린타임을 사용 중이라면 비활성화 후 에어드랍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1. 아이폰 설정에서 [스크린 타임]으로 이동합니다.

2. 하단 [스크린 타임 끄기] 버튼을 눌러서 해제 합니다.

7) 라이프포토 끄기
에어드랍을 전송 할 때 “항목을 저장하는 데 실패했습니다. 대신 iCloud Drive에 저장하시겠습니까?” 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라이브포토를 일반 사진으로 변경 해보시기 바랍니다.
1. 카메라 앱을 엽니다.

2. 카메라 앱에서 Live Photo 버튼을 탭해서 끕니다.(슬래시가 표시되면 기능이 해제 된 것 입니다.)

8) 방해금지 모드 해제
방해금지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에어드랍 알림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.
1. 아이폰 설정에서 [집중 모드]로 이동합니다.

2. 그리고 방해금지 모드를 눌러서 해제 합니다.

9) 방화벽 해제 (Mac)
Mac(아이맥, 맥북)으로 에어드랍을 하는 경우 방화벽 설정을 해제해야 에어드랍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.
※ 시스템 설정에서 네트워크로 이동한 다음 방화벽을 눌러서 해제 합니다.
10) 아이폰 껐다 켜기
마지막으로 기기 오류로 인한 문제 일 수 있으므로 아이폰을 재부팅 한 뒤 다시 에어드랍을 시도 합니다.
iPhone X, 11, 12, 13 및 이후 모델
- 측면 버튼과 음량 버튼 중 하나를 길게 눌러 전원 끔 슬라이더를 표시합니다.
-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.
- 기기가 응답하지 않으면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Apple 로고가 보일 때까지 기기를 켭니다.

iPhone 6, 7, 8, SE(2세대, 3세대)
-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끔 슬라이더를 표시합니다.
-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.
- 기기가 응답하지 않으면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Apple 로고가 보일 때까지 기기를 켭니다.

iPhone SE(1세대), 5, 이전 모델
-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끔 슬라이더를 표시합니다.
-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.
- 기기가 응답하지 않으면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 Apple 로고가 보일 때까지 기기를 켭니다.

마치며
총 10가지의 에어드랍 안될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. 만약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으며 ‘Apple에 지원 및 서비스 문의하기’를 통해서 온라인 문의가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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